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로 큰 인기를 끌었던 댄서 '리정'은 최근 뉴욕에 다녀왔다고 하는데요. 댄서판 비긴 어게인을 찍고 돌아왔다고 하네요. 거기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조만간 첫 방송을 한다고 해요. 첫 방송은 6월 3일이며 프로그램명은 '플라이 투 더 댄스'입니다. 댄서 리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정 프로필>
이름 이이정(예명: 리정)
1998년 8월 9일 출생
25세(2022년)
키 160cm
몸무게 비공개
혈액형 A형
발사이즈 235mm
아버지, 어머니, 오빠(96년생 영어강사)
The King's Academy (중퇴), 고등학교 학력 검정고시 합격
소속사 YGX
크루 저스트절크, NWX
MBTI ENTP
팬덤명 리듬
별명 금쪽이, 아기 호랑이, 잼민이, 이이쩡, 아기 수장, 영 보스, 테네시걸
<리정 집안은? 미국 테네시주에서 거주한 리정>
리정은 유복한 집안 출신으로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중학교 졸업까지 5년 정도를 미국 테네시 주에서 유학했다고 합니다. 영어가 유창한 이유가 바로 이 유학시절 동안 배웠기 때문인데요.
저스트 절크 댄서 활동으로 미국에 갔을 때 주로 영어 인터뷰를 담당했다고 합니다. 영어 이름은 줄리아입니다.
부모님이 춤추는 것을 반대했으나 전교 1등 하면 춤을 추게 해 준다고 해서 공부를 해서 미국 유학시절 1등을 했다고 합니다.
<리정 아빠는 오은영 박사의 친구>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오은영 박사가 리정을 잘 안다면서 리정의 아버지 이상목 씨와 친분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리정의 어린 시절 얘기를 하며 어린 시절부터 공부를 잘했고 똑똑한 아이였다고 밝혔습니다.
리정은 실제로 오은영 박사에게 IQ 테스트를 받았고 150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오은영 박사는 리정이 공부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더 멋지게 자신의 꿈을 찾아 기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오은영과 리정의 아버지는 50년 지기라고 합니다.
<춤을 시작한 이유는?>
초등학교 때부터 원더걸스, 소녀시대 춤에 관심이 많았으며 방송댄스부 활동을 했다고 하는데요. 15살에 댄스학원에서 전문적으로 춤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1년 만에 저스트 절크 공채 1기에 합격했고, 최초의 여성 멤버입니다.
저스트 절크 활동을 하며 고등학교를 다니지 않고 중퇴했으며 검정고시에 합격 후 댄서에 집중했습니다. 댄스크루 대회인 Body Rock에 풀 연하여 한국 최초로 저스트 절크가 우승했고 2018 평창올림픽 개막식에도 참여합니다.
2017년에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참여했고 심사위원에게 기립박수를 끌어내어 본선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냅니다. 현대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안무가 외부댄서 혼성영입팀 NWX 크루입니다.
트와이스, ITZY, 효연, 선미, 여자아이들, 송민호, 제니, 아이콘, 전소미, 리사, 제시 등의 안무를 맡았습니다.
<리정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eejung_lee/
댓글